장례식장 불공정행위와 소비자 피해 급증에 따른 대책은 있는가
댓글 0장례식장 불공정행위와 소비자 피해 민원이 급증하고 있다는 최근 정부 당국(국민권익위원회) 발표가 있었습니다. 2025년 6월 26일자 발표 자료 참조 지난 5년 […]자세히 보기장례식장의 새로운 변화 다회용기 도입
댓글 0장례식장의 새로운 변화, 다회용기 도입으로 친환경 장례문화를 선도하다 장례식장은 일회용품 사용의 ‘사각지대’ 이제는 변화의 시기 더추모 그동안 장례식장은 일회용품 사용의 […]자세히 보기상조회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상조 결합상품의 함정
댓글 0선불제 상조회사들이 판매하고 있는 상조 결합상품의 함정, 이제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후불제 상조를 선택할 때입니다. 동일한 장례상품을 판매하는데 왜 선불제는 5백만원내외에서 […]자세히 보기신뢰기반의 상조산업이 왜 무너지고 있는가
댓글 0신뢰기반의 상조산업, 현 상조업은 왜 무너지고 있는가? 과도한 광고비 집행, 구태의연한 설계사 중심 영업 지속, IT 기술 도외시 등 지금 […]자세히 보기함백산추모공원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삶과 예술을 기리는 고귀한 공간을 만들다
댓글 0함백산추모공원 문화예술체육인 특화묘역 – 삶과 예술을 기리는 고귀한 공간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시고 세상을 아름답게 빛내셨던 분들이 계십니다. […]자세히 보기함백산추모공원 최근 이슈들 정리
댓글 0함백산추모공원, 님비 극복과 상생의 상징에서 위기의 현장으로? 며칠 전 문화예술인특화묘역으로 포스팅하였던 함백산추모공원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그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는 […]자세히 보기후불제 상조 회사의 장례 비용 원가 알아보기
댓글 0오늘은 후불제 상조 회사를 이용하는 경우 장례 비용 관련 원가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례식장의 시설이용료(빈소,안치실,입관실 등) 및 조문객 식사 비용은 […]자세히 보기장례준비하는 유가족을 두 번 울리는 추가구매 상조를 알고 계셨나요
댓글 0사랑하는 이를 떠나 보내는 장례 준비를 하면서 가격이 맘에 들어 선택한 상조서비스로 인하여 많은 유가족들이 왜 두 번 울어야 할까요? […]자세히 보기선불제상조 회사의 과장 광고 등 영업 문제점에 대하여
댓글 0또다시 선불제 상조회사의 과장 광고 등 영업의 문제점에 대하여 공정위의 경고가 나왔습니다. 선불제상조의 결합상품 거짓·과장으로 소비자 현혹하는 것에 대하여 강력하게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