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추모

이용후기 무료사전가입

은평구 청구성심병원 장례식장에서 서현추모공원까지 마지막 이별 후기

은평구 청구성심병원 장례식장에서 서현추모공원까지 마지막 이별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청구성심병원장례식장에서의 품위 있는 작별 – 더추모상조 장례지도사의 진심 후기

더추모상조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청구성심병원장례식장에서 진행된 이번 장례는, 평생 작은 옷가게를 운영하시며 정직과 따뜻함으로 삶을 살아오신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한 여정이었습니다. 더추모상조 장례지도사로서, 상주 가족과의 첫 상담부터 안치까지의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동행했습니다.

첫 상담 – 옷보다 마음을 다듬던 고인의 삶

고인은 요양병원에서 평온하게 임종하셨습니다. 사망진단서가 발급된 직후, 장녀분께서 저희 더추모상조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어머니는 옷보다 사람의 마음을 먼저 다듬으셨던 분이에요”라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 작은 옷가게를 운영하시며 손님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따뜻한 인사를 건네셨던 고인의 삶은, 그 자체로 정갈하고 품위 있는 인생이었습니다.

장례식장 예약 및 빈소 마련 – 깔끔한 시설과 편리한 접근성

청구성심병원장례식장은 병원과 연계되어 있어 고인을 모시는 과정이 매우 원활했습니다. 빈소는 조문객 수에 맞춰 2호실로 마련되었고, 접객실과 유족 대기실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장례기간 동안 유족들이 불편함 없이 고인을 추모할 수 있었습니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며, 병원 지하 주차장을 통해 조문객은 2~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입관식 – 생화로 장식된 마지막 인사

입관식은 고인의 생애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진행했습니다. 더추모상조에서 준비한 고급 수의와 오동나무 관, 그리고 아름다운 생화로 꾸며진 입관 꽃 장식은 유족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었습니다. 고인의 물건은 넣지 않았지만, 그분의 삶을 기억하는 마음은 충분히 담겼습니다.

입관식 내내 유족들은 고인의 옷가게에서의 따뜻한 기억을 나누며 눈시울을 붉혔고, 특히 손녀가 “할머니가 골라주신 원피스를 입으면 꼭 안아주셨던 기억이 나요”라고 말하던 순간은 저에게도 깊은 울림으로 남았습니다.

발인 – 조용한 인사, 깊은 울림

발인 당일, 고인을 태운 리무진이 장례식장을 떠날 때 가족들은 조용히 마지막 인사를 건넸습니다. 고인의 아드님은 “어머니는 늘 옷보다 사람을 먼저 챙기셨던 분이에요”라며 눈물을 흘렸고, 그 말은 장례지도사인 저에게도 큰 울림이 되었습니다.

화장 및 안치 – 평온한 안식처로

화장은 인근 서울시립승화원에서 차분히 진행되었고, 이후 고인은 가족이 선택한 서현추모공원 납골당에 안치되었습니다. 유족들은 “어머니가 평생 정리정돈을 중요하게 여기셨는데, 이제는 평온한 곳에서 쉬셨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유족들은 “비용 걱정 없이 어머니를 잘 보내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해주셨습니다. 더추모상조는 불필요한 추가 비용 없이 정찰제로 운영되며, 고객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장례 설계를 통해 유가족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장례 일정표

장례지도사의 소회 – 삶을 닮은 작별

청구성심병원장례식장에서의 이번 장례는 단순한 의례가 아닌, 고인의 삶을 닮은 따뜻하고 정갈한 작별이었습니다. 옷을 다듬듯 사람의 마음을 다듬으며 살아오셨던 그분의 인생처럼, 장례 또한 정성과 배려로 채워졌습니다.

더추모상조 장례지도사로서, 그 마지막 길을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유족들의 감사 인사에 저 역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장례는 끝이 아닌 기억의 시작이라는 말처럼, 고인의 따뜻한 인생은 가족의 마음 속에 오래도록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