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추모상조, 후불제상조 최초 그리고 유일하게 ‘정찰가격 표시제’ 도입… 무빈소 장례 신상품 ‘소담장·예담장’ 출시 굿모닝경제 기사 소개합니다.
장례업계의 불투명한 가격 구조를 혁신하고, 고객 중심의 장례문화를 선도하는 더추모상조가 후불제상조 업계 최초로 ‘장례 세부 품목별 정찰가격 표시제’를 도입했다. 이로써 장례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필요한 추가 구매 강요나 가격 혼란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무빈소 장례 준비가 막막한 유족을 대상으로 장례식장 예약부터 안치실, 입관실 등 시설 이용까지 모든 과정을 더추모가 전담하는 무빈소 올인원 프리미엄 상품 ‘예담장’도 함께 출시했다. 예담장은 장례 준비의 복잡함을 덜고, 유족이 고인과의 마지막 시간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일반 장례뿐 아니라 무빈소 장례까지 아우르는 전문 후불제상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우석 상품개발팀장은 “장례는 누구에게나 낯설고 어려운 과정이지만,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가격과 정제된 서비스가 있다면 그 부담은 크게 줄어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장례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추모상조는 세부 품목별 정찰가격제와 무빈소 장례 신상품을 통해, 장례의 본질에 집중하고 고객의 마지막 순간을 진심으로 함께하는 상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