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마루공원 장례식장 빈소 예약과 성남화장장 이용하기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장례이후 화장장 이용 시 경기도 하남시는 화장장이 없어서 근처 성남화장장을 이용하고 지자체 지원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분식점 어머니 요양병원에서 임종하다
하남시의 요양병원에서, 평생 분식집을 운영하시며 많은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대접해주셨던 어머니께서 영면하셨습니다. 늘 허기진 배를 채워주고, 따뜻한 미소로 맞이해주시던 고인은 누구에게나 ‘동네 어머니’로 기억되었습니다.
하남 마루공원 장례식장 빈소 마련 및 성남화장장 예약까지
임종 소식을 듣고 상주분이 처음 저에게 전화를 주셨을 때, 떨리는 목소리로 “어머니를 정성껏 보내드리고 싶은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곧바로 하남시 마루공원 장례식장 빈소를 예약하고, 성남화장장 화장 일정을 신속히 확정했습니다.(하남시는 화장장 없는 관계로 지자체 지원금이 있으니 반드시 체크하여야 함 / 약50%) 상주는 “지도사님, 가장 큰 부분을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울먹이셨습니다.
빈소에는 분식집 단골 손님들과 이웃들이 찾아와 “항상 따뜻한 국물로 맞아주시던 분”이라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입관식에서는 자녀분들(1남2녀)이 아버지 곁에 앉아 수의를 정리하며 “어머니,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편히 쉬세요”라며 마지막 인사를 드렸습니다.
화장 후 다시 마루공원으로
발인식은 새벽에 엄숙히 거행되었습니다. 운구차가 움직이자 가족들은 모두 손을 흔들며 눈물로 작별을 고했습니다. 화장은 성남화장장에서 진행되었고, 고인은 마지막으로 하남시 마루공원에 모셔졌습니다.
더추모 예담장 이용(조문객 약 100명내외)
장례가 마무리된 후, 상주는 “예담장 상품으로 준비된 장례가 따뜻하게 진행되었고, 지도사님의 꼼꼼한 안내 덕분에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가족 모두가 마음을 다해 어머니와 작별할 수 있었습니다”라는 진심 어린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저는 그 말씀에 다시금 장례지도사로서의 소명을 깊이 느꼈습니다.


